About

안녕하세요, 오시영입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나왔고, 미국 동부의 한 대학에서 컴퓨터와 수학을 공부했습니다. 학생 시절에는 프로그래밍과 수학 대회에 많은 시간을 쏟았습니다.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일하고 있지만 어떤 개발자 / 존재가 되고 싶은가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미국의 서로 다른 세 도시에서 인턴을 세 번 하고, 한국에서 두 개의 회사를 거쳐서 현재는 실리콘밸리에서 개발자로 근무 중인데, 아직도 괜찮은 답을 찾는 중입니다. (세세한 경력은 링크드인 프로필에 있습니다.)

개발 외에는 경제 시스템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복잡한 시스템에서 개인/기업/정부/현물/화폐/부동산 등등이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변화하였으며, 기술이 어떻게 이런 부분들을 개선할 수 있을지 관심이 많습니다. 또한, 좋은 책들에서 많은 영감을 얻고 있습니다. 세속적인 성격인지라 비소설 책들을 주로 읽으며, 2013년부터 얼추 1년에 24권씩 읽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록은 goodreads에서 관리 하고 있으며, to-read가 read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좋은 책에 대한 추천을 받거나, 관련하여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Intro에서 블로그 전체의 주제나 방향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을 포함한 모든 글은 제 의견만을 다루며, 소속과는 전혀 상관없음을 밝힙니다.
** 무단 복제는 원하지 않습니다만, 글을 공유하거나 부분 인용은 괜찮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좋아합니다.

Contacts

피드백을 주시고 싶으시거나 다른 주제로 얘기해보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oh@siyoung.org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